Global Weeple HomeWeeple Home
NewsTown market bulletinTown informations bulletinTravelEducationColumnK-POPK-SPORTSYellowpage
ID저장
login
join us
 
'캐나다 시민권' 따라잡기 -(5)
 
작성자명 1004van
조회수 4053 등록일자 2013-08-19
이메일 1004van@gmail.com
 
-시민권 신청 후 진행과정


Q. 시민권 신청 후 진행과정은 어떻게 되며 또 선서식까지 총 얼마나 걸리나?


시민권을 신청하여 시민권자가 되기까지 현재 이민국에서는 약 15개월에서 19개월 걸리는 것으로 공지하고 있다.
신청 후 4단계를 거쳐 시민권을 취득하게 되는데,

첫 단계는 노바스코샤 시드니에 있는 케이스 프로세싱 센터(Case Processing Centre:CPC) 에서 기초적인 서류검토와 비용을 냈는지를 컴토한 후 신청서 접수 후 약 6개월 정도 후에 우편으로 서류를 잘 받았다는 내용의 편지(acknowledgement letter)를 보내준다. 그러나 신청서에 문제가 있다면 신청서를 그대로 우편으로 돌려보내기도 한다. 일단 이 편지를 받은 후부터는 이민국 사이트나 전화로 본인의 신청서와 관련하여 문의하시거나 온라인으로 신청서의 진행상태를 보실 수 있다.

두번째 단계는 CPC에서 보다 자세하게 서류검토를 하고 자격요건을 충족시키는 지를 판단하는 것으로 신청서 접수 후 약 9개월정도 걸린다. 세번째 단계는 CPC에서 신청서류를 거주지 가까운 이민국 로컬 오피스로 보내 거기에 있는 시민권 판사가 시민권 자격여부를 보게되며 시민권 시험일을 정해 우편으로 통보하는 것이다. 신청서 접수 후 야 13개월에서 17개월 까지 걸린다.

마지막 단계는 시험도 통과하고 모든 요건을 다 갖추었다고 판단되면 선서식 출석 통보를 받는다. 이는 신청서 접수 후 약 15개워에서 19개월 걸린다. 이민국 사정에 따라 신청서가 처리되는 시간은 차이가 있을 수 있다.



-시민권 선서식

시험에 통과하면 "Notice to Appear to Take the Oath of Citizenship" 즉 선서식의 날짜,시간,장소를 통보 받게 된다. 선서식에는 14세 이상은 참석해야 하며 선서식을 가진 후 시민권 증서를 받는다.


-그외 사항들=신청 후 취소/주소변경


Q. 2009년 10월에 시민권 신청을 한 후 첫 편지를 받고서 시험일을 기다리고 있다. 그런데, 사정이 생겨 이번에 시민권을 받지 않고 다음기회에 재 신청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


어른은 시민권 신청시에 200달러를 내며, 이중 100달러는 시민권 비용(right of citizenship)이다.
시민권 신청 후 중도에 포기하는 경우, 100달러를 돌려받게 된다.
그러나 미성년 신청자의 경우는 신청 시에 낸 100달러를 돌러받지 못한다.
포기를 알리기 위해서는 이민국에 편지를 써서 보내야 하며, "Withdrawal of Citizenship Application" 이라는 제목으로 사유를 적고 신청비를 반환해 달라고 적는다. 이때 전자메일 주소, 연락처, 집주소를 함께 기재하면 체크를 보내준다.


Q.시민권 신청 후 약 6개월이 지나 첫 편지와 책자를 받았다. 다음 달에 토론토로 이사를 가는데, 어떻게 이민국에 새 주소를 알려야 하는가?


캐나다에 거주하고 있는 신청자는 아래의 이민국 사이트나 전화로 (1-888-242-2100) 주소변경을 할 수 있으며 새 주소로 업데이트 되기까지는 15일이 소요된다.
주소변경을 해야만 파일이 토론토로 이전되며 후에 시민권 시험과 선서식을 토론토에서 치를 수 있게 된다.
 
  [ 1 / 1 ]  
 
 
 
댓글 운영 원칙
submit
 (0 /300)
 
 
company notice customer center Weeple facebook Weeple twitter
 
Copyright 2012-2017. WeepleWorld, Inc. All rights reserved. AppStore Google pl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