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Weeple HomeWeeple Home
NewsTown market bulletinTown informations bulletinTravelEducationColumnK-POPK-SPORTSYellowpage
ID저장
login
join us
 
[교차로]“운전 중 휴대전화, GPS로 사용하더라도 만지면 벌금”
등록일자 2017-05-17 18:08
수정일자 2017-05-18 14:48
일부 운전자가 휴대전화 사용금지 규정을 음성 통화와 문자 메시지 발송으로만 인식하고 있어 주의를 요한다.
 
17일 CBC방송은 운전자의 기기 조작에 대한 적발 사례가 줄지 않고 있으며 이들 중 상당수는 휴대전화 조작에 대한 정의를 잘못 이해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보도했다. 

 
방송에 따르면 음성통화, 문자메시지는 물론 휴대전화를 조작하는 모든 행위가 단속 대상에 포함된다. 완전히 고정되어 있지 않은 상태에서 휴대전화를 사용하는 것도 단속대상이다.
 
휴대전화는 반드시 차량 내 고정대에 부착되어 있어야 하며 운전자의 시야를 가려서는 안 된다. 또 휴대전화가 고정되어 있더라도 TV나 비디오는 시청할 수 없다. 고정된 휴대전화의 사용범위는 GPS로 한정되는데, 행선지 입력 등을 위해 휴대전화를 만지는 행위는 금지되어 있다.

 
이를 어길 경우에는 368달러의 벌금을 물 수 있다. 경찰 관계자는 “휴대전화를 GPS로 활용하는 운전자는 반드시 출발 전에 행선지를 입력하고, 운전 중에는 절대 휴대전화를 만지는 일이 없어야 한다”고 전했다.
 
한편 BC주에서는 지역 내에서 발생하는 사고 가운데 25%는 휴대전화 조작과 관련된 것이며, 이로 인해 한 해 78명이 목숨을 잃는다.
 
밴쿠버 교차로

 



KCRVANCOUVER     1004van@gmail.com

[© WeepleWorld,Inc. & weeple.net,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운영 원칙
 (0 /300)
 
 
company notice customer center Weeple facebook Weeple twitter
 
Copyright 2012-2017. WeepleWorld, Inc. All rights reserved. AppStore Google pl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