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Weeple HomeWeeple Home
NewsTown market bulletinTown informations bulletinTravelEducationColumnK-POPK-SPORTSYellowpage
ID저장
login
join us
 
‘메트로 온라인’ 선정 클랑 밸리 인기 라마단 바자 음식 톱 10
등록일자 2014-07-16 17:20
라마단 금식월 한 달간 클랑 밸리 곳곳에서 만날 수 있는 라마단 바자 음식들은 무슬림뿐 아니라 관광객들에게도 절호의 기회다. 금식을 깨는 저녁 식사뿐 아니라 각종 음료수, 간식 및 후식거리 등 다양한 음식을 맛볼 수 있기 때문이다.

클랑 밸리에 위치한 4곳의 라마단 바자를 찾아가 인기 있는 10개의 음식을 선정한 메트로 온라인 브로드캐스트의 라마단 바자 음식 톱 10을 함께 살펴보자.

◇ 뿌뚜밤부(Putu bambu)=뿌뚜밤부는 믈라카 설탕, 판단 잎, 스팀한 코코넛을 주원료로 하는 전통적인 달콤하고 부드러운 스낵이다. 깜풍 바루에 잘란 라자 아랑에 위치한 뿌뚜밤부 가게 주인 아즈하리 씨는 라마단 금식월 기간 중 하루 평균 2백 개가 넘는 뿌뚜밤부를 판매한다.

◇ 각종 고기 요리=라마단 바자를 방문하는 사람들은 흰쌀밥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고기를 찾곤 한다. PJ 섹션 14에 위치한 바자를 방문해 보라. 아얌 마삭 메라에는 닭고기와 말레이 전통 소고기 요리인 른당 등 다양한 고기 요리가 준비돼 있다.

◇ 부불람북(Bubur lambuk)=라마단 기간 중 노인이나 환자를 위한 죽(부불)도 라마단 바자서 쉽게 찾을 수 있다. 특히 흰 양파, 계피, 판단 잎, 건새우, 코코넛 우유를 사용한 잘란 아랑 부불람북은 1인분에 2링깃에 불과하지만 주인인 자이날 아비딘 씨는 하루에 최고 5백 개를 판매한다고 자랑을 하니 그 인기를 가늠할 수 있다.

◇ 이깐 바까르(Ikan bakar)=라마단 바자서 빼놓을 수 없는 음식 중 하나가 바로 이깐 바까르인 구운 생선 요리다. 깜풍 바루 라마단 바자에 위치한 소피 씨의 가게에는 시아깝을 비롯해 홍어 등 총 8가지의 생선구이를 맛볼 수 있다. 소피 씨는 자신의 이깐 바까르가 인기가 좋은 이유는 직접 만든 삼발소스를 기본으로 해서 만든 독특한 양념을 발라서 생선을 굽기 때문이라고 말한다. 그는 하루에 평균 100킬로가 넘는 생선을 판다.

◇ 뽀삐아(Popiah)=흔히 스프링롤이라고 불리는 맛난 스낵인 뽀삐아는 스팀한 뽀삐아 빠사르와 튀겨 낸 뽀삐아 고렝이 있다. TTDI에 위치한 라마단 바자에서 맛볼 수 있는 뽀삐아는 안에 들어간 다양한 재료들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숙주, 바삭거리는 새우 등이 단단한 뽀삐아 껍질에 둘러싸여 조화로운 고소한 맛을 낸다. 하루에 무려 2천3백여 개를 판매한다는 이곳 팍야 뽀삐아 파워는 달콤새콤한 소스를 위에 뿌려 먹으면 그 맛이 더해 산처럼 쌓여 있는 뽀삐아가 단시간에 팔려 나가는 게 이해가 된다.

◇ 소고깃국(Soup with cow innards)= TTDI 라마단 바자에는 다양한 소의 부위로 끓인 소고깃국을 만날 수 있다. 또한 흔히 구입하기 쉽지 않은 각종 소 내장국도 맛볼 수 있다. 즉 소갈비, 소 혀, 소꼬리, 소 내장, 소 혈관 등. 그러나 주인인 로지앗 사핫 씨의 말에 의하면 내장보다는 아무래도 소고깃국 자체가 가장 인기리에 판매된다고 한다.

◇ 꼬치구이(Skewered meat)=고기를 넣은 꼬치구이가 라마단 바자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양고기 꼬치, 닭고기 꼬치, 소고기 꼬치 심지어 연어 꼬치까지 갖추고 있는 깜풍 숭가이 펀챠라 라마단 바자에 파즐리나 씨는 손님들이 원하는 대로 블랙페퍼나 바비큐 소스를 발라서 다양한 야채와 함께 꼬치구이를 완성한다.

◇ 구운 오징어(Sotong bakar)=한국에서 먹던 납작하게 눌러 늘인 마른오징어를 기억하는 사람들이 많을 것이다. 라마단 바자에서 바로 이렇게 얇게 늘여 논 마른오징어를 숯불에 구운 후 고추 소스와 함께 으깬 땅콩을 발라서 먹는 구운 오징어를 만날 수 있다. TTDI 라마단 바자에서 소똥 바카르를 판매하고 있는 헨드리 로즐리 씨는 하루에 3천 링깃의 판매고를 올리고 있다 하니 이곳에서의 마른오징어의 인기를 볼 수 있다.

◇ 양고기 구이와 양고기 피타(Roast lamb set and lamb pitta)=라마단 금식월에서 인기 있는 것 중 하나가 양고기다. 여러 다양한 음식과 잘 어울리는 양고기는 마라단 바자서 흔히 볼 수 있다. 깜풍 숭가이 펀챠라 라마단 바자에서 양고기 구이를 팔고 있는 카이룰 씨는 여러 가지 양념과 함께 로즈마리와 파프리카를 이용해 양고기를 양념한 후 이를 마늘빵과 검은 후추와 민트를 섞은 샐러드와 함께 한 접시의 요리로 판매하고 있다. 양고기를 가득 넣은 양고기 피타도 인기 있는 음식이다.

◇ 푸딩(Pudding)=다양하고 밝은 색으로 손님들의 시선을 사로잡는 과일 푸딩은 라마단 바자에서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후식이다. 하루에 30개의 대형 접시에 만든 푸딩을 판매한다는 PJ 섹션 14 라마단 바자에 하즐리나 씨는 키위, 포도, 딸기, 망고, 여지 등 다양한 과일향의 푸딩을 판매하고 있다.



hannahpress     hannah@hannahpress.net

[© WeepleWorld,Inc. & weeple.net,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운영 원칙
 (0 /300)
 
 
company notice customer center Weeple facebook Weeple twitter
 
Copyright 2012-2017. WeepleWorld, Inc. All rights reserved. AppStore Google pl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