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Weeple HomeWeeple Home
NewsTown market bulletinTown informations bulletinTravelEducationColumnK-POPK-SPORTSYellowpage
ID저장
login
join us
 
“가장 안전한 차량을 원한다면...”
등록일자 2017-10-12 13:41

볼보 몰오브조지아 박광철 세일즈 컨설턴트

 

스웨덴 명차 볼보를 한인 세일즈맨에게서 구매할 수 있다.

뷰포드 드라이브 선상에 위치한 '볼보 카스 몰오브조지아'가 지난 12일 그랜드오픈했다.

1984년부터 자동차 세일즈를 시작한 박광철 컨설턴트는 딜러 오픈과 더불어 이곳으로 자리를 옮겼다.

박 컨설턴트는 '볼보를 안전의 대명사인 명차'라고 소개했다. 박 컨설턴트는 “1959년에 세계 최초로 안전벨트를 만든 자동차 회사가 볼보”라며 “지금도 최신 기술이 적용되고 있는 볼보의 안전벨트는 비상시 승객의 안전을 고려한 최첨단기능이 장착돼 있다”고 설명했다.

그에 따르면 볼보는 또한 세계 최초로 '도시 주행 안전기능‘(City Safety) 기술을 적용했다. “보행자나 자전거가 갑자기 출현했을 때 자동으로 차량이 정지하도록 돼 있다”고 전한 박 컨설턴트는 “큰 동물 충돌방지 장치, 오프 로드 사고 완충 장치 등도 있다”고 했다.

또한 차량 충돌시 회전, 도약 등의 모든 것을 고려해 운전자의 안전을 끝까지 지켜주는 설계가 반영됐으며, 세이프티 케이지(Safety Case) 개념을 극강 재료인 보론 스틸(Boron steel)으로 강력하게 구현하면서도 차체 무게는 줄였다.

박 컨설턴트는 “제한 속도가 바뀐 줄 모르고 달리다가 경찰에 적발되는 것을 방지하는 기능도 있다”고 전했다. 실제 거리 속도제한 표시판을 차량이 인지하고 이를 운전 계기판에 표시한다.

세단으로는 S60과 S90가 있으며 SUV 차량으로는 XC90, XC60, XC40, 해치백 웨건으로는 V40과 V60 등이 있다.

대형급인 S90과 XC90 모델에만 적용되는 특별 기능도 있다. 주행 중 문이 열리거나 엔진에 꺼지면 자동으로 파킹 브레이크가 작동한다. 또한 내리막길에서 시동을 켠 상태에서 나오는 경우에도 자동으로 락이 걸려 차를 자동으로 정지한다. 박 컨설턴트는 “이 차량들의 유리는 라미네이티드 틴트을 사용해 보다 강하면서도 태양열과 빛을 차단하고 있다”고 추가 설명했다.

볼보는 그동안 디자인 부분에서 부족하다는 평을 들었으나 최근에는 심플한 스칸디나비안 스타일의 우아함과 풍성함을 갖춘 세련된 디자인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박 컨설턴트는 “북미에서 2회, 세계적으로도 160여회 디자인 부문 수상 기록을 가지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박광철 세일즈 컨설턴트는 “‘생명을 귀히 여기는 사람은 이 차를 사라’라는 슬러건 처럼 볼보 차량은 추천한다”고 전하고 방문하기 전 예약을 당부했다. 

한편, 스웨덴 자동차인 볼보는 2010년 중국의 지리자동차가 인수했으며 대대적인 투자로 성능개선과 디자인을 혁신한 ‘올 뉴 볼보’ 시리즈를 내놓고 있다. 볼보는 최근 사우스캐롤라이나에서 현지 공장 건설을 시작했다. (문의=404-313-2762 △주소=​3626 Buford Dr NE, Buford, GA 30519)




김중열기자     jykim@atlantachosun.com

[© WeepleWorld,Inc. & weeple.net,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운영 원칙
 (0 /300)
 
 
company notice customer center Weeple facebook Weeple twitter
 
Copyright 2012-2017. WeepleWorld, Inc. All rights reserved. AppStore Google pl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