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Weeple HomeWeeple Home
NewsTown market bulletinTown informations bulletinTravelEducationColumnK-POPK-SPORTSYellowpage
ID저장
login
join us
 
평화통일·평창평화올림픽 '마음은 하난데…'
등록일자 2017-11-24 10:10

시카고평통 '평화공감토크콘서트'개최…'자유토론' 눈길

 

[시카고교차로]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시카고협의회가 지난 20일 오후 6시 윌링의 시카고 한인문화회관에서 평화통일 공감대 확산 및 2018 평창동계 올림픽 홍보를 위해 '평화공감 토크 콘서트'를 열었다. 한인 커뮤니티 주요 단체장 등 70여명이 참석한 이날 행사는 시카고 총영사관과 시카고 한인회, 평창동계올림픽 미주후원회 시카고위원회(회장 월터 손. 이하 '시카고위원회')가 후원했다.

 

이날 정종하 시카고평통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공감'이란 말을 본국에서 많이 쓰는 데 13개주를 아우르는 시카고평통도 한 목소리를 낼 필요가 있다"며 "평화 통일을 얘기하듯 평창올림픽도 평화올림픽이 되도록 전세계 평통은 물론 동포 모두 힘썼으면 좋겠다"고 당부했다.

 

이종국 총영사는 "평창 동계올림픽은 한국에서 열리는 3번째 큰 행사로 동포사회 한마음 참여가 필요하다"며 "시카고평통이 이런 자리를 통해 중서부 동포사회 참여를 이끌어내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진 자유발언 시간에는 다수 참석자들이 마이크를 잡고 자유롭게 자신의 의견을 표출했다. 최순봉 시카고 한미상록회장은 "평통위원은 벼슬이 아니라 헌신해야 하는 것"이라며 "안일하게 평화통일을 말할 게 아니라 진정한 지혜를 고민해야 한다"고 말했다. 손식 KAVOICE 부회장은 "주류사회가 평창올림픽에 관심 갖도록 하기 위해서는 그 사람들 입장에서 고민이 필요하다"며 "평화올림픽을 앞세워 북핵 해결 계기로 삼는 것도 한 방법"이라고 제안했다. 

 

세탁업을 오래 해왔다는 권정옥씨(80세)는 "나는 뒤뜰 상추 따먹고 사는 할머니이지만 다음 세대가 이 사회를 이끌어나가도록 후원해야 한다"며 "통일을 위해서라도 우리들 뒷바라지가 필요한 시대"라고 강조했다. 박건일 하나센터 커뮤니티 조직 담당자는 "남남갈등이 가장 심각한 게 바로 동포사회"라며 "이를 지양하기 위해서 통일문제에 있어 극단적인 양쪽 목소리를 거세하는 작업이 필요하다"고 촉구했다. 

 

오봉완 시카고문인회 이사(62년째 미국 거주)는 "한국의 주변 3강은 우리나라 통일을 원하지 않는다"며 "주류사회에 통일을 위한 우리들의 목소리를 전달할 수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앤드류 오 평화문제연구소 미중부지부 부회장은 "북한 핵개발은 전세계 위협"이라며 "다양한 목소리를 가진 평통위원들이 자유민주주의 체제를 지키는데 앞장서주면 고맙겠다"고 말했다.

 

이어 2부 행사에서 월터 손 회장은 "평창동계올림픽 미주동포후원회는 지난 9월 24일 LA에서 발대식을 갖고 출범했다"며 "이번 평창올림픽에는 99개국 6500명이 참석 역대 최대 규모로 열릴 예정"이라고 소개했다. 시카고위원회에서는 가족 단위 올림픽 관람 희망자들을 위해 내년 2월 5일까지 신청할 경우, 저렴한 항공권 예매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아울러 손 회장은 "오늘 평통 주최 평창올림픽 홍보 자리에 시카고위원회 몇 분이 참석하지 않으셨다"며 "평화통일에 앞서 미 동포사회 통일이 돼야겠다는 생각을 했다"고 말해 참석자들 웃음을 자아냈다. 시카고위원회 차원의 별도 평창올림픽 후원행사가 곧 마련될 것이라고 손 회장은 덧붙였다.

 

한편, 평창동계올림픽은 2018년 2월 9일부터~25일까지 대한민국 평창과 강릉, 정선에서 열리며, 선수들은 총 15개 종목, 102개 경기에서 겨루게 된다.

 

▲시카고평통 주최로 지난 20일 문화회관에서 열린 '평화공감 토크콘서트'에서 참석자들이 함께 '우리의 소원은 통일'을 부르고 있다. 

 

▲평창 동계올림픽 마스코트인 수호랑(흰색)과 반다비(검정색). 수호랑은 '백호'를, 반다비는 '반달가슴곰'을 의미한다.

 




박영주 기자     koreannewsusa@yahoo.com

[© WeepleWorld,Inc. & weeple.net,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운영 원칙
 (0 /300)
 
 
company notice customer center Weeple facebook Weeple twitter
 
Copyright 2012-2017. WeepleWorld, Inc. All rights reserved. AppStore Google pl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