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Weeple HomeWeeple Home
NewsTown market bulletinTown informations bulletinTravelEducationColumnK-POPK-SPORTSYellowpage
ID저장
login
join us
 
AFNB 제일은행 창립 19주년
등록일자 2017-05-18 12:36
한인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은행으로
 
1998년 38명의 직원으로 휴스턴에 본사를 설립한 AFNB(아메리칸제일은행/이하 제일은행)이 올해로 19년을 맞이했다. 제일은행(회장 吳文龍, Henry Wu)은 13일 슈거랜드에서 창립 19주년 행사를 열고 직원들과 함께 창립 기념일을 자축했다. 
 
제일은행의 19주년 창립 기념 행사 현수막에는 “專業爲責, 誠信爲本(전업위책, 성신위본)” 문구가 눈에 띄었는데, 이 문구는 제일은행이 추구하는 직원상으로 분야별 업무에 전문성을 띄고 책임을 지며, 성실함과 신용은 기본으로 갖추어야 할 덕목이라는 뜻이다. 제일은행 관계자는 현수막의 슬로건처럼 제일은행은 임직원들은 신용과 성실을 기본으로 금융의 전문성과 업무에 대한 책임감을 갖고 고객을 대하고 있다고 소개 했다.
 
중국계 자본으로 벨레어에서 설립 된 제일은행은 한인사회에 무척이나 가깝고 밀접하다. 2007년 4월 16일 한인타운 인근의 게스너에 스프링브랜치 지점을 오픈 한 후 2012년에는 블라락으로 이전해 한인고객들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한인들이 많이 거주하는 케이티에도 지점을 오픈하고 한인동포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0여명이 넘는 직원 중 한국계 직원은 약 22명이 근무하고 있으며, 휴스턴을 비롯한 댈러스에 한국계 직원들이 큰 활약을 하고 있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특히, 제일은행 창립멤버로 활약 한 조명희 부사장(벨레어 지점), 스프링브랜치 린다 김 지점장, 마케팅영업담당의 김숙 씨, 융자담당 김새로미 VP, 케이리지점 김은희 슈퍼바이저까지 휴스턴 지점 곳곳에서 한인들에게 친숙한 담당자들을 만날 수 있다. 제일은행 스프링브랜치 지점은 한인 유동인구가 가장 많은 한인 대형마트 인근 위치해 한인들에게 찾아가는 편리함을 제공하고, 케이리 지점 역시 I-10 남쪽 메이슨로드에 위치해 접근 편의성을 제공한다. 제일은행은 한인동포들에게 지리적 편의성 뿐 아니라 다양한 융자상품 서비스를 통해 한인 비즈니스와 주택 융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민생활 시작부터 제일은행을 이용하고 있다는 김모씨는 “처음에 한자로 적혀 있는 간판을 보며 중국은행인 줄 알았다. 미국은행보다 왠지 친근하고 한인 마트 옆에 있어 선택했다. 4년 전 제일은행에 처음 들어섰을 때 한국어로 반겨주고 예금서비스, 신용관리 등 이민초기 생활에 대한 도움을 주었던 일을 아직도 기억한다. 무엇보다 친절한 직원들과 그 동안의 성장한 과정을 보며 신뢰가 드는 매력이 제일은행의 가장 큰 장점이 아닐까 싶다.”라고 소개 했다. 
 
제일은행은 휴스턴 5개 지점(본사 포함), 달라스 7개 지점, 네바다 3개 지점 외 작년 캘리포니아 지점 두 곳을 추가로 오픈하면서 현재 17개의 지점을 운영하고 있다. 루이지애나 뉴올리언스 지점도 오픈 할 예정이다. 
헨리우 회장은 제일은행 행사에 한인커뮤니티에게 감사를 전하는 것을 잊지 않는다. 우 회장은 AFNB 성장과정에는 한인커뮤니티의 관심과 성원이 매우 중요한 역할을 했다고 전하며, “AFNB 고객의 60%는 중국인, 20%는 한인들이다.”라고 말하며 AFNB가 성장하는 과정에서 함께 해 준 한인고객들과 AFNB 한인 직원들에게 고마움을 전하며 한인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제일은행으로 발전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한편, 연방예금보험공사(FDIC)에 공시 된 자료에 따르면 제일은행은 총자산 11억 6655만 달러(2015년 12월 31 기준)로 나타났다. 헨리우 회장은 작년 8월 기자회견에서 캘리포니아 2개 지점 오픈 소식을 전하며, 2018년 창립 20주년을 맞이할 때 총자산 20억 달러 돌파 목표를 밝힌 바 있다. 
 



<동자강 기자>     mykoreaworld@yahoo.com

[© WeepleWorld,Inc. & weeple.net,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운영 원칙
 (0 /300)
 
 
company notice customer center Weeple facebook Weeple twitter
 
Copyright 2012-2017. WeepleWorld, Inc. All rights reserved. AppStore Google pl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