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Weeple HomeWeeple Home
NewsTown market bulletinTown informations bulletinTravelEducationColumnK-POPK-SPORTSYellowpage
ID저장
login
join us
 
모아진 성금, 어떻게 집행 될까?
등록일자 2017-10-12 12:59
오는 20일 HKHRF(Houston Korean Harvey Recovery Fund) 모금 마감
성금 모금 참여 아직 늦지 않았다!
모아진 성금, 어떻게 집행 될까? 
20일 이후 모금 된 성금은 한인회로
 
허리케인 하비로 인한 휴스턴 한인동포 피해에 미주 전역에서 성금이 모아지고 있다. 8월 29일부터 모금 된 성금은 최초에 피해복구위원회로 전달이 되었지만, 재난기금을 따로 모아 투명하게 집행하고 공개 하겠다는 한인회의 의지와 한인단체들의 동의로 HKHRF(Houston Korean Harvey Recovery Fund) 구좌가 신설 되며 하나의 창구로 모아지기 시작했다. 
 
모금 성금 $331,149
하나의 구좌로 성금을 모으기로 합의 한 일부 단체에서는 성금을 전달 한 측에서 특별한 용도로 사용을 요청하는 경우에는 요청 내용이 반영되도록 당시 피해복구위원회 김기훈 위원장(한인회장)과 협의 했다. KCC(Korea Community Center), 베트남참전국가유공자회, 한미여성회, 미주 각 지역의 한인회 등을 비롯한 단체와 개인, 기업들에서 전달 한 성금은 HKHRF 구좌로 하나로 모아졌고, 10월 11일 오후12시까지 331,496불의 성금이 모였다. 
 
피해신고 접수 307 가구
피해복구위원회에서는 재난성금을 관리하고 집행하기 위한 재난기금관리위원회(위원장 하호영/노인회장, 위원 김기훈 한인회장, 김재휘 부총영사, 데이빗신 KCC이사장, 최병돈 체육회장, 정태환 베트남참전전우회장, 유경 호남향우회장, 권철희 변호사, 이부령 회계사)를 신설해 운영하고 있는 가운데, 재난기금관리위원회에서는 피해신고접수 마감일인 10일 모임을 갖고 신고접수서 심사 및 집행 안에 대한 논의를 가졌다. 10일 피해신고접수 마감일까지 등록 된 피해가구는 307가구이며 이 중 지원 대상이 아닌 자동차 피해접수 등 일부 접수 내용은 제외 될 것으로 보인다. 
 
차등지급 vs 균등지급
지난 모임에서 재난기금관리위원회는 피해신고접수자를 대상으로 우대수혜자, 특별수혜자로 구분 해 일괄수혜(75%), 우대수혜(20%), 특별수혜(5%)의 비중으로 분류 해 위로금 형태로 지급하기로 지난 3일 모임에서 결정 한 바 있다. 그러나 당시 한인회장대회 참가로 참석하지 못했던 김기훈 한인회장은 이날 10일 모임에서 피해규모 심사를 통해 수혜 등급에 따라 차등 지급 하는 것에 대해 문제를 제기하며 균등지급 안을 제시했다. 
재난기금관리위원회 위원장 하호영 노인회장은 위원들과 함께 피해신고접수 문서를 17일까지 검토한 후 신고접수자에게 차등지급을 할지는 균등지급을 할지 위원회 17일 다시 논의하고 표결에 붙이기로 했다. 이번 모아진 성금은 피해신고접수 된 가구에 90~95%(균등 또는 차등으로 지급)가 전달되고, 특별 수혜(휴스턴시장 및 총영사관 협조요청 등) 대상에게 10~5%의 금액이 전달 될 것으로 보여진다. 결국 구체적인 집행 방안은 표결 이후인 17일에 윤곽이 드러날 것으로 보인다. 
 
타 피해 지역도 도와야
한편, 이날 모임에서 위원 김기훈 한인회장은 “플로리다와 캘리포니아 등 휴스턴 한인사회에 후원 해 준 지역에 허리케인과 산불 등 재난이 발생해 우리도 도와야 한다며, 재난기금으로 모인 금액의 중 일부를 통해 각 피해지역에서 보낸 (최소한 같은 금액이라도)만큼 휴스턴 한인사회도 성금을 보내야 한다. 지금 상황에서 우리가 모금 활동을 해 모은 다는 것은 현실적으로 어렵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위원 정태환 회장(베트남참전국가유공자회)은 휴스턴 재난기금으로 모인 성금을 다른 곳에 보내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고 했다. 
 
20일 이후 성금은 한인회로
논의 끝에 재난기금관리위원회에서는 성금모금 마감일인 10월 20일까지 모아진 성금은 피해접수가구를 위해 사용하고, 성금 모금 기간이 지난 10월 20일 이후에 모아지는 성금은 한인회에서 관리하기로 했다.  
 
※ 성금모금 현황

 
※ 코리아월드에서는 성금 모금 현황과 향후 집행 내역에 대해 지속적인 보도를 이어 가겠습니다. 



<동자강 기자>     mykoreaworld@yahoo.com

[© WeepleWorld,Inc. & weeple.net,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운영 원칙
 (0 /300)
 
 
company notice customer center Weeple facebook Weeple twitter
 
Copyright 2012-2017. WeepleWorld, Inc. All rights reserved. AppStore Google play